백신패스 도입, 백신접종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백신패스

백신패스가 도입되면서 헬스장, 영화관 등 시설을 원활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백신접종증명서를 발급받는게 좋습니다.

참고로 백신패스란, PCR 검사 음성확인서나 백신 접종 증명서를 가지고 있어야 다중시설 이용이 허가되는 제도입니다.

백신 미접종자나 백신 접종 14일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 음성확인서를, 14일이 지났다면 접종증명서를 발급받으면 됩니다.

백신접종증명서는 전자증명서, 종이증명서, 접종스티커가 있는데, 오늘은 이중 종이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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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신접종증명서 발급방법

종이 백신접종증명서 발급은 시군구 보건소 또는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하거나, 예방접종도우미 또는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두 방법 모두 비용은 무료입니다.

집에서 간편하게 발급받으려면 온라인을 이용하면 되는데, 여기서는 예방접종도우미 웹사이트를 통해 발급받아 보았습니다.

백신접종증명서

참고로 회웝가입 후 아이디 또는 공동/금융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하며 백신 외에 결핵, B형간염 등 일반예방접종 내역도 발급가능합니다.

방법이 어렵지 않고 프린터를 이용해 바로 출력할 수도 있는 온라인 백신접종증명서 발급방법을 참고하여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
    PC로 접속 후 로그인을 클릭, 아이디 또는 공동/금융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백신접종증명서
  2. 예방접종관련 서비스
    메인화면으로 이동되며, 화면 중간의 예방접종관련 서비스에서 ‘예방접종증명서 발급’을 클릭합니다.
    예방접종관련 서비스
  3. 증명서 선택
    국문과 영문 중 발급받고자 하는 증명서를 선택합니다.
    증명서 선택
  4. 증명서 신청
    본인 정보를 확인한 후 ‘증명서 신청’을 클리합니다.
    증명서 신청
  5. 신청서 작성
    대상자 정보를 확인하고 신청내용 및 발급방법을 원하는 사항에 체크하고 ‘신청’을 클릭합니다. 접종구분에서 ‘개별선택’을 선택하면 원하는 예방접종만 발급가능합니다.
    신청서 작성
  6. 문서출력
    신청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발급의 ‘문서출력’ 클릭하면 프린터 출력화면을 통해 인쇄할 수 있습니다.
    문서출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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