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무료로 신청하기

국세완납증명서

국세완납증명서란 국세를 납부했다는 사실을 증명하는 서류로, 임대차 계약 체결 시 체납 확인용이나 대출을 위한 금융기관 제출용 등으로 사용됩니다.

더불어, 정부지원사업 신청시에도 필요한 경우가 있어서 발급방법을 미리 확인해 놓으면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세완납증명서 발급은 인터넷으로 가능하며, 방문없이 프린터를 통해 출력도 바로 할 수 있어서 편리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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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완납증명서 발급방법

본 증명서는 인터넷 외에도 세무서를 방문하거나 무인발급기를 활용하여 발급가능한데, 인터넷을 이용하면 간편하게 집에서 발급받을 수 있고 무료로 이용가능합니다.

다만, 공동인증서나 민간인증서 등을 통한 인증이 필요하며,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진행가능합니다.

국세완납증명서

프린터로 발급받은 증명서를 바로 출력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참고로 증명서의 유효기간은 30일이니 미리 발급받아 놓는 경우 제출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 국세청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 상단의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국세완납증명서
  2. 로그인 방식
    다양한 방식 중 편한 방법을 선택하여 로그인합니다.
    로그인 방식
  3. 민원 선택
    민원증명의 민원증명발급신청에서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을 클릭합니다.
    민원 선택
  4. 신청하기
    인적 사항을 확인하고 수령방법 및 신청내용을 설정한 후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신청하기
  5. 발급 완료
    발급이 완료된 걸 확인할 수 있으며, 발급번호를 클릭하면 출력 화면을 통해 인쇄가능합니다.
    발급 완료

참고사항

발급받은 증명서에 유효기간이 30일 미만으로 표시된 경우에는 납부해야 할 국세가 있을 수 있습니다. 납부세액 확인은 국세청 홈택스 내 ‘MyNts’에서 가능합니다.

홈택스를 통해 체납세금 납부를 한 경우에는 납세증명서 발급에 3일~4일 이상이 필요하기 때문에, 바로 발급받아야 한다면 세무서를 방문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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