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란, 국가적 의료보험 제도인 국민건강보험에 정기적으로 납부하는 일정금액 ‘건강보험료’의 납부 사실을 확인하기 위한 서류입니다.
주로 대출이나 정부 복지혜택, 정책자금 등을 받을 때 기관에 제출하는 용도로 사용되어, 필요한 경우가 생깁니다.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출력 및 팩스 전송이 가능하고, 발급 비용없이 무료 이용가능합니다.
처음 발급받아 보거나 오랜만에 해서 헷갈린다면, 아래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방법 참조하여 손쉽게 발급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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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방법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및 ‘The건강보험 앱’을 통해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이 가능하고, 프린터 출력 또는 팩스 전송으로 서류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발급을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하며, 발급용도와 발행신청년월을 선택하여 조회하면 그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모바일 앱을 이용하는 경우, 프린터 출력은 안되고 팩스 전송만 가능하니 발급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민원
PC로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접속 후 ‘민원여기요’ 메뉴에서 ‘개인민원’을 클릭합니다. - 증명서 선택
업무 목록 중 ‘증명서 발급 및 확인’에서 ‘보험료 납부확인서’를 클릭합니다. - 로그인
공동·금융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첫 이용이라면 왼편의 ‘공동·금융인증서등록’을 클릭, 완료 후 로그인하면 됩니다. - 조회하기
첫 조회시 설정값 변경이 안됩니다. ‘조회’ 클릭 후 발급용도, 발행신청년월 등을 원하는대로 설정한 다음 조회합니다. - 증명서 발급
선택한 설정에 따라 조회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내역의 출력 또는 팩스전송을 선택하여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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